올바른 샤워 습관 피부 지키는 방법

잘못된 샤워 습관으로 인해 피부나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샤워하는 것이 무슨 큰 문제냐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매일하는 샤워이기에 처음부터 올바른 샤워 습관 들여 피부와 몸에 더욱 이롭도록 실천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올바른 샤워 습관 피부 지키는 방법

올바른 샤워 습관

올바른 샤워 습관을 들이는 것은 내가 평소에 하고 있는 샤워 방법이 잘못된 샤워 습관이진 않는지 확인하고 바로잡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잘못된 샤워 습관은 없는지 아래 내용에서 체크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뜨거운 물로 오래 샤워하지 않기

장시간 샤워하기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만으로 피로가 풀리고 몸에 이로우신 분들이 체질상 있습니다. 다만 뜨거운 물로 장시간 동안 샤워하는 것은 피부에는 손상이 발생되어 오히려 수분감소 및 건조증으로 인해 피부 가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장시간 동안 샤워를 원하신다면 짧게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다가,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또한 샤워 후 몸에 수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빠르게 바디로션을 바르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머리 먼저 감기 VS 몸 먼저 씻기

머리 감기

머리 또는 몸 중에 어떤걸 먼저 씻으실까요? 샴푸에 성분 때문이라도 머리를 먼저 감고 몸은 그다음에 씻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샴푸에 화학성분이 몸에 닿게 되면 피부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모공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피부를 위해서라도 샴푸 후에 몸을 깨끗이 미지근한 물로 여러번 세정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머리만 먼저 나누어 감고 샤워를 한다면 피부에는 더 효과적이겠지요?



짧게 샤워하는 습관 기르기

샤워시간 짧게

장시간 동안 샤워하는 습관 또한 피부에 건조함을 일으켜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샤워 시간은 20분 내외로 피부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짧게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한번 샤워하기

너무 자주 샤워를 하게되면 피부를 보호해 주는 층까지 세정이 되어 피부세포가 파괴될 수 있다고 하네요. 땀을 많이 흘리지 않았을 경우는 보통 하루에 2번 이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세정제 사용은 최소화하기

세정제 사용적게

샤워할 때 몸에 직접적인 비누칠과 많은 양의 바디워시, 샴푸 등에 사용은 오히려 피부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세정제는 화학물질이므로 깨끗이 세정되지 않으면 피부에 잔류하게 되고, 세정 시에도 많은 시간 동안 세정이 필요합니다.

장시간 샤워는 또한 피부세포에 좋지 않은 영향을 받으므로 되도록 세정제는 적당하게 사용하여 물로 세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수는 세면대에서 하기

얼굴 세안

샤워를 할 때 보통 샤워기로 직접적으로 세안을 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요. 얼굴은 가장 예민한 피부 중 하나로 수압이 강한 샤워기 물살로 세안을 하게 되는 경우 피부가 많은 자극을 받게 되어 피부미용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세면대에서 세안은 별도로 하시거나 샤워기 물을 손에 받아서 세안을 하는 것이 얼굴 피부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 알아두면 좋은 생활 꿀팁 정보

 

Leave a Comment